본문 바로가기
현하아빠 일상

블루베리의 효능과 활용 방법

by 은혜공인 2020. 1. 1.

안녕하세요 현하아빠입니다 ~

여러분은 어떤 과일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복숭아, 딸기, 망고스틴, 참외, 수박 등등 이 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과일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그 많은 과일 중에서도 저희 가족이 제일 많이 먹고 좋아하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슈퍼 푸드 중의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장점은 다이어트를 할 때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는 점입니다.

귤이나 포도와 같이 당분이 많은 과일은 다이어트의 적이 되지만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평소에 부족했던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효능은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생 블루베리도 팔지만 요즘에는 냉동 블루베리도 많이 파는 것 같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질이 상당히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블루베리의 하루 평균 권장량은 20-30알 정도 되는데요. 칼로리는 20칼로리 정도 된다고 하네요~

블루베리를 냉장시킨다고 해서 블루베리의 항산화 물질은 변화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또 1년 전까지만 해도 한 봉지에 다 들어가 있었는데 이제는 아예 다섯봉지로 나눠서 포장되어있네요.

훨씬 더 깔끔하고 먹기 좋게 되어있어서 더 자주 사먹게 되네요 ㅋㅋㅋㅋㅋ

 

저희 가족들은 식사를 다 하고 후식으로 블루베리를 자주 먹는데요.

특히 대용량으로 큰 요거트를 사서 블루베리에 뿌려서 먹습니다.

보통은 요거트에 블루베리 잼을 뿌려 먹지만 잼은 설탕에 졸여서 만든 음식이라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냉동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함께 먹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블루베리와 요거트의 조합은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단 게 먹고 싶은 날에는 이 조합에 꿀까지 살짝 뿌려 먹기도 합니다.

 

 

그래도 냉동 블루베리의 묘미는 아무것도 안한 블루베리를 서걱서걱 먹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옆에 있는 딸기도 냉동 딸기인데 역시 퀄리티가 꽤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냉동망고는 완전 실패했지만 냉동 딸기와 블루베리는 정말 성공했습니다.

생 블루베리가 조금 질리셨다면 냉동 블루베리를 사서 색다른 디저트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